Reports/글로벌 기업평판

메타(META.O)의 왓츠앱, 수천 명 접속 장애…인스타그램에 이어 또 발생

2024. 4. 9. 12:30
왓츠앱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커고) 폴 리 특파원] 메타 플랫폼이 소유한 왓츠앱이 또 다운됐다. 

 

운영 중단 추적 웹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왓츠앱이 일부 사람들을 위해 서비스를 재개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천 명의 사용자에게 접속이 중단됐다. 

 

왓츠앱은 SNS 게시글에서 "현재 일부 사람들이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모두를 위해 상황을 100%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미국 사용자가 왓츠앱에 문제가 있다고 신고한 사건은 약 2500건이었다.

 

또한, 인도에서 약 3500명, 영국에서 약 만 명, 브라질에서도 7천 명 이상이 플랫폼 문제를 보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 로고. (사진=연합뉴스)

 

왓츠앱은 이미 미국에서 약 3200명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접속장애 문제가 있었다. 

 

지난 달 전 세계적으로 2시간 이상 메타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십만 명이 기술적 문제로 인한 접속 장애로 영향을 받았다. 

 

메타는 최고조에 달한 이번 접속 장애로 미국 내 2만4000명 이상의 왓츠앱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5천 건 이상의 장애를 보고했다. 

 

 

메타는 스레드를 포함한 앱 제품군 전체에서 약 31억9천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