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s/글로벌 기업평판

"나이키(NKE), 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신제품 출시 가속화 전망"

2024. 3. 28. 10:38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세계 최대 스포츠웨어 및 운동화 판매 업체인 나이키(NKE)의 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

나이키의 회계연도 2024년 3분기(12~2월) 매출액은 124.3억 달러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고, 매출총이익은 55.6억 달러로 3.6% 증가, 지배주주순이익 11.7억 달러로 5.5% 감소를 기록하며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컨세서스를 웃돌았다. 채널별 매출액은 홀세일 66억 달러, 나이키 Direct 54억 달러를 시현했다. 

나이키는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나 2025년 상반기(6~11월) 가이던스는 보수적으로 제시했다.

나이키 주가추이 (출처=네이버증권)

 

한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동사는 중장기 탑라인 성장 강화를 위해 혁신 신제품 중심의 프로덕트 포트폴리오 재정비 중"이라며 "이는 브랜드력과 가격 결정력까지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판단했다.

 

전략적 과도기 상태에서 앞으로 동사는 신제품 출시에 집중하기 위해 라이프 스타일 및 퍼포먼스 제품 프랜차이즈 등에서 일부 사업을 축소할 계획이다. 

 

한위 연구원은 "프로덕트 리뉴얼 전략 성과는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가시화될 것"이라며 낮아진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주가는 단기 박스권 흐름을 예상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